Unity Terrain
-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미들웨어 엔진으로 높이 맵을 제작할 수 있는 툴.
- 장점
- 제작 및 수정이 용이하다.
- LOD 지원
- Asset Store에 제공되는 다양한 지형지물 오브젝트, Terrain 텍스처
- 단점
- 메모리를 많이 사용한다.
- 연산이 많아 CPU 자원을 많이 사용한다. 즉, 게임이 느려진다.
- Terrain 컴포넌트 : 높낮이, 텍스처 설정과 같은 Terrrain 제작 메뉴
- Terrain Collider 컴포넌트 : Terrain의 높낮이 생김새대로 충돌 처리를 함.
- 크기 설정
Terrain 컴포넌트
- Create Neighbor Terrains : 크기, texture 정보를 복제한 terrain을 주변에 생성.
- Paint Terrain : Terrian에 보여지는 texture, 높낮이 등을 설정.
- 높이 증가 : 마우스 왼쪽
- 높이 감소 : Shift + 마우스 왼
- Paint Trees : Unity의 Tree 오브젝트 또는 일반 오브젝트를 terrain에 배치.
- Paint Details : 지형 지물을 심을 때 사용.
- Terrian Settings
- export 하여 새로운 씬에 적용하면 맵 정보가 그대로 반영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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