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D 확장 기능
- Unity Technologies github 계정에서 서칭하여 다운로드.
- 최근 버전에는 패키지에 포함이 되어 tiles에 대한 정보와 brushes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있으나 예전 버전의 경우 없을 수 있으니 다운로드.
- 충돌하면 사라지는 스크립트
- coin 이미지를 적용한 Sprite를 생성하여 Circle Collider 2D와 위에 충돌하면 사라지는 스크립트를 추가.
- 해당 sprites을 asset으로 이동시켜 prefab으로 진행 시 많은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복잡해짐.
Brushes - Prefab Brush
- prefab을 tilemap 프로젝트에 쉽게 배치할 수 있는 기능.
- prefab brush는 prefab에 하나를 동록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tile palette에서 브러쉬 선택 가능.
GameObject Brush
- 다양한 컴포넌트를 적용하고 상호작용 설정할 수 있는 게임오브젝트를 Tilemap 오브젝트에 배치하는 기능.
- GameObject Brush로 적용 후 object에 coin prefab 등록
- 해당 설정이 되었을 때 아래와 같이 brush 가능.
Animated Tile
- 생성하는 법
- Number of Animated 5 를 통해 내가 animated 할 오브젝트 개수 선택
- 블록도 선택하여 Tile Palette에서 끌어와 사용.
- 결과는 끌어와 쓴 영역 animated 되어 5개 오브젝트가 번갈아가면서 출력됨.
Rule Tile
- 타일이 배치되었을 때 오른쪽에 타일이 존재 / 존재하지 않음 과 같은 규칙을 정해두면 규칙에 따라 타일 오브젝트, 이비지 등이 자동으로 설정됨.
- 왼쪽과 위쪽에 타일이 없고 오른쪽과 아래에 있을 때만 이미지 출력.
- 조건에 따라 알아서 배치가 됨.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06. Navigation Mesh 기초 (0) | 2024.05.15 |
---|---|
유니티 05. CharacterController 기반의 오브젝트 이동 (0) | 2024.05.09 |
유니티 05. 2D Tilemap Editor (0) | 2024.05.08 |
유니티 04. 2D 애니메이션 실습 (0) | 2024.05.01 |
유니티 04. 2D 스프라이트 / 애니메이션 (1) | 2024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