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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05. CharacterController 기반의 오브젝트 이동

CharacterController 컴포넌트- 3차원 게임에서 사람 형태의 캐릭터 움직임과 관련된 제어를 위해 사용.- 캡슐 형태의 충돌 범위가 포함됨.lope Limit : 올라갈 수 있는 경사 한계 각tep Offset : 설정 값보다 낮은 높이의 계단을 오를 수 있음.Center : Capsule 충돌 범위의 중심점Radius : Capsule 충돌 범위의 반지름Height : Capsule 충돌 범위의 높이 게임 월드 구성, 플레이어 캐릭터 제작- 배포가 되었던 패키지를 다운 받아 불러옴.- prefab의 gameworld를 hierarchy로 불러와 게임 월드 생성. - gameworld를 한 눈에 보기 위해 메인 카메라를 수정.- 수정한 후 player 캐릭터를 생성. Mesh Renderer..

유니티 2024.05.09

유니티 05. 2D Tilemap - Extras

2D 확장 기능- Unity Technologies github 계정에서 서칭하여 다운로드.- 최근 버전에는 패키지에 포함이 되어 tiles에 대한 정보와 brushes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있으나 예전 버전의 경우 없을 수 있으니 다운로드. - 충돌하면 사라지는 스크립트- coin 이미지를 적용한 Sprite를 생성하여 Circle Collider 2D와 위에 충돌하면 사라지는 스크립트를 추가.- 해당 sprites을 asset으로 이동시켜 prefab으로 진행 시 많은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복잡해짐. Brushes - Prefab Brush- prefab을 tilemap 프로젝트에 쉽게 배치할 수 있는 기능.- prefab brush는 prefab에 하나를 동록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tile palet..

유니티 2024.05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