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/05/22 6

솔리디티 10. 상속

상속- 아무 대가 없이 주는 것. 상속하는 자- getFamilyName : 성을 얻는 함수- getGivenName : 이름을 얻는 함수- getMoney : 머니를 얻는 함수 상속받는 자- 상속해야 할 스마트 컨트랙을 작성. - 아들이 상속받았기에 아들을 deploy 해줘야 함.- 아들을 배포했는데도 상속을 받았기에 모두 접근 가능. if- 컨트랙에 constractor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해당 constractor까지 상속을 받을 수 있는지- 아들의 이름을 James로 변경. - 이름은 변경되어 변경되는 것으로 확인 가능.

솔리디티 10. instance2 - constructor

constructor- 변수 값을 초기화 할 때 사용.- 인스턴스화 할 때 A값이 있다면 해당 값의 초기값을 정의. - name : alice / age : 52 로 설정.- Get function을 통해 name, age 다 return.- B에서 A contract를 불러옴.- change 함수를 사용하여 name, age 변경시켜 b에서 change 접근.- change 함수에 name , age 파라미터 적용.- 이름에 Bob, 나이에 39 입력하여 pop 함.- instance A에 change 함수를 사용하여 age : 123 / name : ABC로 대충 설정하여 배포해도 instance B는 변하지 않음.  > B와 A가 독립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알 수 있음. - B안에 A라는 스마트 컨트..

유니티 07. Animation Layer, Blend Tree 실습

AnimationLayer- 씬 제작 및 AnimationController 컴포넌트도 추가.- Animator에 Walk Layer 추가.- 게임 실행하면 걷는 애니메이션 생김 - Asset에 UpperBodyAvatar을 생성하여 humaniod에서 아래 다리 고정 시킴.- Animator에 새로운 Layer 생성- 가중치를 1 / Mask를 해당 Avatar로 설정- Walk 대기 자세의 애니메이션 추가- layer 순서 : Base Layer > UpperLayer- 결과 UpperLayer : 상체 / 대기 애니메이션 재생BaseLayer : 전체 / 걷기 애니메이션 재생 Blend Tree 1D- 이전 실습과 동일하게 새로운 씬을 만들고 AnimationController 컴포넌트도 추가.- ..

유니티 2024.05.22

유니티 07. Animation Layer, Blend Tree

Animation Layer- 하나의 모델로 오브젝트가 부위 별로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을 재생- 레이어를 여러 개 만들어 부위 별로 다른 애니메이션 재생 or 부위를 비율에 따라 애니메이션 연산을  혼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음. Weight : 가중치를 설정해 합성하는 정도 선택Mask : 어느 부위에만 해당 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것인지 설정 가능순방향 운동학 FK 기준으로 재생BlendingSyncIK Pass- 신체부위를 활성 / 비활성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부위와 재생하지 않는 부위를 설정할 수 있음.Humanoid 설정 : 스켈레톤 단위로 큰 단위의 부위를 설정할 때 사용.초록 : 사용빨강 : 미사용Transform 설정 : 얼굴, 손가락 등ㅇ과 같이 좀 더 세부적으로 부위를 선택할 때 ..

유니티 2024.05.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