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

유니티 06. 3D Model / Animations

채채_._. 2024. 5. 15. 15:54

FBX Model

- Import 완료된 FBX Model Asset

  • Model : FBX 모델 기본적인 정보
    • Scene : 광원과 카메라 임포트 여부, 모델 크기 등 씬과 관련된 옵션 설정
    • Meshes : 메시 압축
    • Geometry : UV와 노말 처리 등을 위한 관련 옵션
  • Rig : FBX 모델의 리깅 정보
    • Rigging : 모델의 뼈대를 만들거나 뼈대를 할당.
  • Animation : FBX 모델의 애니메이션 정보
    • Clips : 애니메이션을 원하는 대로 분할
  • Materials : FBX 모델에 적용되는 재질 정보
    • Location : 텍스처 접근 방법 정의

 

Mecanim Animation System

- 메카님 애니메이션 구조

 

애니메이션 전환 Play()

- run을 할 경우 애니메이션이 뛸 수 있도록 설정.

 

[Script]

- 키보드 I를 눌렀을 때 플레이 함수를 매개 변수 idle로 추출.

 

애니메이션 전환 상태전이

- 상태를 양방향으로 설정하여 우리가 원할 때만 상태 전이가 일어나도록 설정.

 

조건을 이용한 상태 전이 제어

  • 파라미터 생성
  • Transitions : 선택 중인 상태전이 목록
    • Solo : 목록 중에 설정된 여러 개의 선택된 것만 활성화
    • Mute : 해당 상태 전이를 실행 X
  • Has Exit Time : 종료시간을 사용할 것인지 설정
    • true
    • false
  • Exit Time : 상태 전이가 일어날 때 애니메이션 재생 비율

 

[Script]

PlayerController

- Parameters Set 함수

  • SetBool(string name, bool value);
  • SetFloat(string name, float value);
  • SetInteger(string anme, int value);
  • SetTrigger(string name);

- Parameters Get 함수

  • bool value = GetBool(string name);
  • float value = GetFloat(string name);
  • int value = GetInteger(string name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