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

유니티 06. Navigation Mesh 응용

채채_._. 2024. 5. 15. 12:23

Off Mesh Link

- 사다리, 암벽과 같이 수직으로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길.

- 절벽 사이를 뛰엇 넘어가거나 낭떠러지 아래로 떨이지는 길과 같이 메시가 끊어져 있는 곳을 이동할 수 있게 설정.

- 설정 방법

자동 / 수동

  •  자동
    1. 자동으로 Off Mesh Link를 설정할 오브젝트를 선택
    2. Navigation View - Object 탭의 "Generate OffMeshLinks" 체크
    3. Navigation View - Bake 탭의 낙하 높이, 점프 거리를 설정, "Bake"를 눌러 데이터 저장
  • 수동
    1. 연결되는 두 지점으로 사용할 오브젝트 생성 및 설치
    2. Off mesh Link 컴포넌트를 생성하고 "Start", "End" 변수에 연결되는 두 지점 설정

 

구역 설정

 

 

- navigation area에 user3에 climb이라는 구역 설정. cost는 5로 설정.

- 이후 OffMeshLink에서 navigation area를 climb으로 설정.

 

이동 가능한 장애물 설정

- 이동 오브젝트의 네비게이션 메시 설정에 사용되는 컴포넌트를 이용해야 함.

 

[Script]

- 목표 위치 - 내 위치

 

- 생성한 큐브 오브젝트에 해당 스크립트 적용한 후 path 01 / 02 등록 및 설정.

- 실행하면 큐브가 머무는자리를 이동할 수 없는 경로로 취급하지 않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