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nimation Layer
- 하나의 모델로 오브젝트가 부위 별로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을 재생
- 레이어를 여러 개 만들어 부위 별로 다른 애니메이션 재생 or 부위를 비율에 따라 애니메이션 연산을
혼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음.
- Weight : 가중치를 설정해 합성하는 정도 선택
- Mask : 어느 부위에만 해당 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것인지 설정 가능
- 순방향 운동학 FK 기준으로 재생
- Blending
- Sync
- IK Pass
- 신체부위를 활성 / 비활성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부위와 재생하지 않는 부위를 설정할 수 있음.
- Humanoid 설정 : 스켈레톤 단위로 큰 단위의 부위를 설정할 때 사용.
- 초록 : 사용
- 빨강 : 미사용
- Transform 설정 : 얼굴, 손가락 등ㅇ과 같이 좀 더 세부적으로 부위를 선택할 때 설정.
Blend Tree
- 하나의 상태 안에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갖게 하고 상태 안에 10억 애니메이션 클립을 파라미터 값에 따라
온전한 하나 또는 두 개 이상의 애니메이션을 혼합해서 재생.
- 생성 시 하나의 float 파라미터 생성.
- Blend Type : 블렌드 트리의 용도에 따라 설정 및 블렌드 타입에 따라 파라미터 개수 달라짐.
- Parameter : 어떤 애니메이션 클립을 재생할 것인지 제어하는 정도로 사용.
- Motion : 블렌드 트리의 등록되는 애니메이션 정보
- 방식
- 1D : 하나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
- 파라미터 목록에서 float 파라미터 선택하여 설정
- motion에 원하는 애니메이션 등록
- 등록한 개수에 따라 blend 될 수 있도록 영역 분할
- 2D Simple Directional : 블렌드 타입 중 방향성을 가지는 블렌드 트리로 두개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블렌드, 모두 다른 방향을 향하는 애니메이션을 하나의 블렌드 트리로 구성할 때 사용.
- force x,y 값 설정
- 버티컬 값을 변화에 따라 재생되는 애니메이션 생성
- 특징 : 동일한 방향의 여러 개 모션이 등록되면 제일 큰 값 하나만 인식
- 2D Freeform Directional : 여러개 모션 사용
- Simple과는 다른 점 : 모션에 범위가 설정되는 모양이 다름
- 2D Freeform Catesian
- 특징 : 주로 동일한 방향으로 설정되도록 권장
- Direct : 모션 개수만큼 파라미터 필요.
- 특징 : 주로 다양한 표정 구현에 사용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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