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BX Model
- Import 완료된 FBX Model Asset
- Model : FBX 모델 기본적인 정보
- Scene : 광원과 카메라 임포트 여부, 모델 크기 등 씬과 관련된 옵션 설정
- Meshes : 메시 압축
- Geometry : UV와 노말 처리 등을 위한 관련 옵션
- Rig : FBX 모델의 리깅 정보
- Rigging : 모델의 뼈대를 만들거나 뼈대를 할당.
- Animation : FBX 모델의 애니메이션 정보
- Clips : 애니메이션을 원하는 대로 분할
- Materials : FBX 모델에 적용되는 재질 정보
- Location : 텍스처 접근 방법 정의
Mecanim Animation System
- 메카님 애니메이션 구조
애니메이션 전환 Play()
- run을 할 경우 애니메이션이 뛸 수 있도록 설정.
[Script]
- 키보드 I를 눌렀을 때 플레이 함수를 매개 변수 idle로 추출.
애니메이션 전환 상태전이
- 상태를 양방향으로 설정하여 우리가 원할 때만 상태 전이가 일어나도록 설정.
조건을 이용한 상태 전이 제어
- 파라미터 생성
- Transitions : 선택 중인 상태전이 목록
- Solo : 목록 중에 설정된 여러 개의 선택된 것만 활성화
- Mute : 해당 상태 전이를 실행 X
- Has Exit Time : 종료시간을 사용할 것인지 설정
- true
- false
- Exit Time : 상태 전이가 일어날 때 애니메이션 재생 비율
[Script]
PlayerController
- Parameters Set 함수
- SetBool(string name, bool value);
- SetFloat(string name, float value);
- SetInteger(string anme, int value);
- SetTrigger(string name);
- Parameters Get 함수
- bool value = GetBool(string name);
- float value = GetFloat(string name);
- int value = GetInteger(string name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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